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(+신부전증)

by 친구아이가 2023. 6. 17.

신부전증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의 대표적인 예인 신부전증은 신장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할 때 발생하는 심각한 의학적 상태입니다.

 

이로 인해 몸에 노폐물과 체액이 축적되어 다양한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
이러한 증상을 인식하고 예방하는 것은 치료에 매우 중요합니다.

 

오늘은 신장의 이상 증상을 17가지 준비했습니다. 자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죠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17가지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피로와 쇠약

 

신부전증의 초기 징후 중 하나는 지속적인 피로와 쇠약입니다.

 

신장이 손상되면 혈액에서 노폐물과 독소를 걸러내기 위해 고군분투하여 이러한 물질이 체내에 축적됩니다.

 

이러한 축적은 피로감을 유발하여 단순한 작업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소변량 감소

 

신부전의 중요한 지표는 소변 배출량의 감소입니다.

 

신장은 신체에서 과도한 체액을 여과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소변 생성이 감소합니다.

 

환자는 소변량이 감소하거나 배뇨 빈도가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또한 단백질의 존재로 인해 소변이 어둡거나 거품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붓기와 체액

 

저류 신장이 과도한 체액을 제거하지 못하여 체액 저류가 발생하여 신체 여러 부위가 부풀어 오릅니다.

 

다리, 발목 및 얼굴에서 일반적으로 관찰되는 부종은 신부전의 눈에 띄는 증상입니다. 이 부종은 체중 증가와 팽창감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.
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숨 가쁨

 

신부전은 또한 숨 가쁨 또는 호흡 곤란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 

이것은 폐에 축적될 수 있는 신체의 체액 과부하로 인해 발생하여 제대로 호흡하기 어렵게 만듭니다. 환자는 가벼운 신체 활동 중에도 호흡곤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메스꺼움 및 구토

 

신장 기능이 저하되면 노폐물과 독소가 혈류에 축적되어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합니다

 

이는 신체가 소화 시스템을 통해 이러한 유해 물질을 배출하려고 시도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.

 

지속적인 메스꺼움과 구토는 신부전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무시해서는 안됩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금속 맛과 암모니아

 

호흡 신부전이 진행된 단계에서 환자는 입안에서 금속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 맛은 종종 암모니아 같은 냄새가 나는 구취를 동반합니다.

 

이러한 증상은 노폐물이 체내에 축적되어 정상적인 미각과 후각 감각을 변화시켜 발생합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근육 경련 및 하지 불안

 

신부전은 신체의 칼슘과 인과 같은 미네랄과 전해질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러한 불균형은 근육 경련과 하지 불안 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 

환자는 특히 다리에서 비자발적 근육 수축을 경험할 수 있으며, 이로 인해 불편함과 불안정한 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인지 장애 및 집중 문제

 

신부전이 진행됨에 따라 뇌 기능에 영향을 미쳐 인지 장애 및 집중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 

혈류에 독소가 축적되면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이 손상되어 정신 혼미, 착란 및 기억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고혈압

 

신장은 혈압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고혈압을 유발하거나 기존 고혈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.

 

약물이나 생활 습관 변화에 반응하지 않는 지속적인 고혈압은 신부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빈혈

 

적혈구 및 헤모글로빈 수치의 감소를 특징으로 하는 빈혈은 신부전의 또 다른 비정상적인 증상입니다.

 

신장은 골수에서 적혈구 생성을 자극하는 에리스로포이에틴이라는 호르몬을 생성합니다.

 

신장 기능이 떨어지면 충분한 에리스로포이에틴을 생성할 수 없어 적혈구 생성이 감소하고 빈혈이 발생합니다.

 

피로, 창백한 피부, 숨 가쁨은 빈혈의 일반적인 징후입니다.
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뼈 장애

 

신부전은 뼈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은 신체의 칼슘과 인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
 

신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이러한 미네랄의 불균형으로 이어져 골다공증이나 골연화증과 같은 뼈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환자는 신부전의 결과로 뼈 통증, 골절 및 약화된 뼈 상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가려움증 및 피부 변화

 

신부전과 관련된 또 다른 비정상적인 증상은 의학적으로 가려움증으로 알려진 지속적인 가려움증입니다.

 

혈액에 노폐물이 축적되면 피부 자극을 유발하여 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또한 환자는 건조, 변색 또는 쉽게 멍이 드는 것과 같은 피부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피부 변화는 손상된 신장 기능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.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식욕과 미각의 변화

 

신부전은 사람의 식욕과 미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 

환자는 식욕 부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체중 감소와 영양 결핍으로 이어집니다.

 

더욱이 그들은 어떤 음식이 싱겁거나 금속성 맛이 나면서 미각이 변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러한 변화는 영양실조 및 추가 합병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수면 문제

 

방해받은 수면 패턴은 신부전이 있는 사람들에게 일반적입니다.

 

하지 불안 증후군, 야간 빈뇨(야뇨증), 일반적인 불편함 등의 요인이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.

 

만성 수면 부족은 전반적인 건강과 삶의 질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심박수 증가 및 흉통

 

신부전이 진행됨에 따라 심혈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
 

환자는 심박수 증가(빈맥) 및 흉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체액 및 전해질 불균형의 축적으로 인해 발생하며, 이는 심장에 부담을 주고 심혈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정신 건강 문제

 

신부전을 안고 사는 것은 사람의 정신 건강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.

 

환자는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, 불안 및 우울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 

빈번한 진료 예약, 식이 제한, 투석 또는 이식의 필요성을 포함하여 신부전과 관련된 신체적 및 정서적 문제는 정신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 

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- 리비도 감소 및 성기능 장애

 

신부전은 성적 건강과 친밀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 

호르몬 불균형, 체액 저류 및 신체 및 정서적 웰빙에 대한 상태의 전반적인 영향은 성욕 감소 및 성기능 장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.
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

같이 읽으면 가치 있는 글

 

신장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10가지

신장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신장 기능을 개선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오늘은 신장에 좋은 10가지 음식과 나쁜 음식 5가지, 그리고 신장이 하는 기능과 신장 회복 기간에 대해

chinguaiga.com

 

 

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(+오한)

폐경 갱년기 폐경과 함께 찾아오는 갱년기는 여성의 삶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. 다양한 신체적, 정서적 변화를 가져오는 중요한 삶의 전환기이죠. 오늘은 갱년기 증상 30가지 이를 극복하기

chinguaiga.com

 

 

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신경통 (+전염)

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겪고 있는 피부 바이러스로 심각한 불편함과 신경통을 포함한 여러 가지 장기적 합병증을 유발합니다. 오늘은 대상포진, 대상포진의

chinguaiga.com

 

반응형

댓글